TimeNewsTV
소백산 가을야생화 만발
이부윤 기자 news4857008@hanmail.net
기사입력 : 2015-09-18 08:41:07

[단양=이부윤 기자] 소백산국립공원에 가을 야생화가 만발해 찾는이들을 반겨주고 있다.

가을을 대표하는 야생화는 단연 국화 종류라 할 수 있는데 9월부터 11월까지 개쑥부쟁이, 산구절초, 수리취, 산비장이, 산국 등을 볼 수 있다.

국화종류 뿐만 아니라 정상을 향하는 탐방로에서는 여름부터 볼 수 있는 물봉선, 노랑물봉선, 송이풀, 진범과 소백산을 대표하는 가을야생화인 칼잎용담, 투구꽃, 촛대승마 등도 볼 수 있다.

소백산국립공원의 단풍 절정은 10월 중순으로 정상인 비로봉은 그보다 이른 9월 말이 되면 푸른 초원이 황금들판으로 탈바꿈하여 계절의 변화를 미리 만끽하게 해준다.

신명환 소백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 자원보전과장은 “소백산국립공원의 야생화는 많은 국민들이 찾아와 보고 즐기고 마음의 안정을 찾아가는 만큼 훼손하지 않고 예쁘게 보고 가는 것이 중요하며, 야생화를 보기위한 무리한 산행은 자제하고, 안전사고를 입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진=소백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 제공>

최근 많이 본 기사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