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시민의 곁으로 달려가는 안동시 행복택시
이태우 기자 leetw119@naver.com
기사입력 : 2020-09-24 08:36:06
- 북후·남선면 8개 마을 추가 운행
[안동타임뉴스 = 이태우] 안동시는 행복택시 운행을 더욱 확대하여 시민 곁으로 더 가까이 달려가겠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안동시가 운행 중인 행복택시는 오·벽지 마을주민들의 이동권 보장과 교통복지 증진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도입된 제도로 현재까지 15개 읍·면·동 100개 마을까지 확대운행을 하였으며, 이용 주민이 연간 2만 명이 넘을 정도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5월 관련 조례 및 규칙을 개정하여 읍․면은 물론 동지역 오지마을까지 확대하고 거리제한 또한 현행 버스 승강장으로부터 1.5km이상에서 1km이상 마을로 완화하였으며, 향후 대중교통의 소외지역 주민들의 교통복지 향상에 더욱 힘써 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마을은 북후면 마점골, 서삼거일길, 오금길, 토골, 작산, 월전큰마길, 6개 마을과 남선면 바삿골 1개 마을, 총 7개 마을로 10월 1일부터 52명의 주민이 혜택을 보게 된다.

안동시 교통행정과장은 “앞으로 안동시는 한사람의 주민이라도 교통 이용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복지 혜택을 늘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