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언택트 외교로 활발한 국제교류 펴는 안동시
이태우 기자 leetw119@naver.com
기사입력 : 2020-09-24 08:32:41
화상회의로 해외 자매우호도시와 교류협력 강화

[안동타임뉴스 = 이태우] 안동시는 지난 22일 코로나 19 장기화에 대응한 비대면 방식의 도시 외교활동의 일환으로 해외 자매우호도시 실무자 화상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화상회의는 해외방문이 불가한 상황 속에서 온라인 방식을 통해 해외 자매우호도시와 교류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향후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되면 양 도시간 청소년교류 및 문화행사 등 실익있는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자매도시인 중국 핑딩산시와 회의를 시작으로 10월말까지 중국 지난시, 시안시, 일본 사가에시, 다가야마시,이스라엘 홀론시의 순서로 국제교류 실무자 화상회의를 개최하게 된다.

9월 22일 개최된 중국 핑딩산시와의 화상회의에서는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서 금년도 교류현안 및 내년도 교류사업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였다. 핑딩산시는 안동시와 자매결연한지 20년이 되는 자매도시이며, 금년 자매결연 20주년 온라인 기념행사 및 경제교류회 개최, 내년도 코로나 종식 후 양 도시 청소년교류 등 다방면의 교류제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추후 이어질 화상회의에서는 지난시 안동공원 조성, 시안시 안동초등학교 건립, 사가에시 스포츠 교류, 다가야마 문화교류, 홀론 청소년 교류 등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할 것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