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래통합당공관위...강원 춘천 철원 화천 양구을엔...한기호 전 의원 우선공천/세종시김중로 공천
서승만 기자 smseo67@naver.com
기사입력 : 2020-03-10 03:12:14
이찬열 컷오프..정병국에 불출마 권유해 수용 /무소속 출마는 자유민주주의 수호에역행

[타임뉴스=서승만 편집국장]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미래한국당이 9일 새로운보수당 출신 정병국(5선·경기 여주시양평군)의원과 바른미래당 출신 이찬열(3선·경기 수원시갑)의원을 공천 배제했다.

통합당은 세종시 분구로 생긴 세종갑에는 바른미래당 출신 김중로 의원을,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을 지역은 한기호 전 의원을 공천했다. 기존 춘천시에 단수추천을 받았던 김진태 의원은 춘천·철원·화천·양구갑 지역구에 우선공천을 확정했다.

미래통합당 강원도 선거구 조정 지역 4곳 공천 확정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춘천·철원·화천·양구 갑,춘천·철원·화천·양구 을,동해·태백·삼척·정선,속초·인제·고성·양양에 대해 공천을 확정했다.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선거구는 김진태 국회의원이 우선 공천됐으며 춘천·철원·화천·양구 을 선거구에는 한기호 예비후보가 우선 공천 됐다. 이철규 국회의원과 이양수 국회의원은 각각 동해·태백·삼척·정선,속초·인제·고성·양양에 우선 공천됐다.

우선 공천된 한기호 전 의원
우선 공천은 선거구가 재조정된 지역에 대해 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재의결 절차를 거치는 것이다.홍천·횡성·영월·평창에 대해서는 10일 추가 공모를 실시한다. 이세훈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9일 국회에서 회의 후 이같은 내용의 공천 심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통합당 공관위는 △수원시갑 이창성 전 당협위원장 △수원시무 박재순 전 당협위원장 △여주시 양평군 김선교 전 양평군수를 단수추천했다. 또 경기 군포시에는 심규철 전 의원을,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을엔 한기호 전 의원을, 세종시갑엔 김중로 의원을 전략공천했다.

김형오 위원장은 정병국 의원을 공천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본인이 불출마해서 통합과 미래 나아가는 당에 불쏘시개 되겠단 고귀한 뜻 밝혔다”고 했다. 정 의원은 경기 여주시양평군에 공천을 신청하고 면접까지 봤으나 이날 결과 발표 직후 “공관위의 결정을 수용한다”고 밝혔다.

이찬열 의원에 대해선 “통합 당시에 자유한국당 밖에 계셨던 현역 의원이라 해서 무조건 공천 주는 것은 아니다”며 “(패스트트랙이) 결정적이냐 아니냐는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바른미래당 소속 시절 국회 패스트트랙 안건 처리에 찬성했다.

김형오 위원장은 공천에 탈락한 인사들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며 반발하는데 대해 “공천에 탈락했다고 무소속으로 나올 거면 애초부터 공천을 신청하지 말았어야 하는게 맞지 않는가”라며 “본인이 여러가지로 억울한 사정이 있겠지만 지금은 개인 아무개가 공천을 받느냐 안받느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자유 민주주의가 승리하느냐가 훨씬 더 중요하다”고 잘라 말했다.

이밖에 통합당 공관위는 선거구 획정으로 후보자를 재의결했다. 세종시을 지역에는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인천 중구·강화구·옹진군에는 배준영 인천경제연구원 이사장을, 인천 동구·미추홀구갑에는 전희경 의원을, 동구·미추홀구을에는 안상수 의원을 공천했다.

서울지역 인기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