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제3회 충북 세정포럼’개최 한 충북
한정순 기자 h240520@naver.com
기사입력 : 2020-02-14 13:01:44
- 재정환경변화에 따른 우리 도 자율재정확보 전략 모색 -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북도는 13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일등경제 충북실현’을 목표로 정부의 재정분권 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안정적인 자주재원 확충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제3회 충북 세정포럼’을 개최했다.

충청북도 이시종 도지사는 “재정분권은 지방자치를 담보하는 최소한의 장치로서, 헌법 개정을 해야만 획기적인 재정분권이 가능하다고 언급하면서, 충북 세정포럼이 우리나라 재정분권과 지방재정 확충에 큰 역할을 맡아주기 바란다"고 하였다.

충북대교수 이장희 세정포럼 대표는 “충북 세정포럼은, 도의 자율재정확보 전략 제언을 통해 충북의 지방재정 확보 추진동력이 되고자 한다"고 하였다.

포럼 참석자들은 강인재 재정성과연구원장의 ‘재정환경변화에 따른 재정분권, 어떻게 할 것인가?’ 주제 발표 후, 재정환경변화 및 시사점, 충북도의 자율재정확보 전략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정부의 재정분권 단계별 추진정책 중 1단계 성과 및 2단계 추진방향에 대하여 공유하고, 충북도가 나아갈 바람직한 방향을 집중 논의하였다.

충북도는 이 날 논의결과를 기초로 자치재정‧세원발굴‧공정과표 등 분과위원회별 간담회를 통해 충북도에 유리한 재정확보방안을 강구해, 오는 6월 집중토론을 거쳐 정부에 건의할 계획이다.

충청북도 이우종 기획관리실장은 “앞으로 충북 세정포럼을 통해 충북도 재정정책에 대한 관심과 통찰로 충북도의 자주재원 확충, 재정 건전성 강화 등에 대한 시의성 있는 정책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