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관내 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신종 코로나 예방 총력 다하는 달성군
김이환 기자 klh0422@naver.com
기사입력 : 2020-02-11 21:24:32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라 관내 복지시설 및 감염병 취약계층을 위한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달성군은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복지관, 요양원 등 관내 복지시설 600여 개소에 손소독제 6,000개를 배부하고, 감염병에 취약한 저소득층, 노인 및 어린이 등에 마스크 100,000매를 지급하는 등 감염증 예방을 위한 대응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울러 재난관리기금으로 방역물품을 구입하여 추가적으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노인인구가 다수 이용하는 경로당, 노인요양시설 등에 소독을 실시하고, 감염증 예방 국민행동수칙 포스터 부착 및 감염병 예방교육을 진행하는 등 현장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특히 감염병 취약계층이 다수 이용하는 관내 복지시설 등에 확산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달성군은 지난해 12월 10일 행정안전부에서 공개한 ‘2019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지역안전지수’에서 4개 분야 1등급을 유지하며‘5년 연속 가장 안전한 도시’에 선정되는 등 군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대구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