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조치원읍 중학교 배정 간담회 참석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0-02-07 17:18:03
6일 세종교육원서 학교 배정안 결정 방식 등 교육 주체 의견 수렴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장은 7일 세종교육원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조치원 중학교 신입생 배정 방법 마련’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소속 손현옥 부위원장과 박용희 의원은 물론, 조치원읍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김원식 의원, 이태환 의원을 비롯해 학부모들로 구성된 대표자협의체와 비상대책위원회, 교육청 관계자들도 동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1학년도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 계획에 따라 조치원읍 중학교 신입생 배정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교원 및 학부모 간담회, 사전협의체 회의 등을 거쳐 지난해 12월에 위원 추천 형태로 조치원읍 중학교 배정 방법 마련을 위한 대표자 협의체가 구성됐다. 총 위원 수는 21명으로 조치원학구 초등학교 학부모와 교원, 지역인사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자 협의체는 회의를 통해‘지원 후 근거리 추첨 100%’1안과 ‘지원 후 무작위 추첨 100%’ 2안, ‘근거리 추첨과 무작위 추첨 혼합 배정’3안을 제시하고, 3월 중 설문조사와 대표자 협의체 투표를 거쳐 최종안을 선정하기로 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학교 배정안 결정 방법에 대한 적정성과 합리성을 두고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대표자 협의체에서 제시한 3개안 중 하나를 학부모 설문조사(50%)와 대표자협의체 투표(50%)를 거쳐 최종안으로 선정하는 방식에 대해 일부 입장 차이를 확인하기도 했다.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은 “조치원 전부가 하나라는 생각으로 좋은 의견을 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간담회는 모든 것을 결정하는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차후 이 의제를 가지고 추가적인 논의를 거쳐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방안을 강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손현옥 교육안전위원회 부위원장은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한쪽에 치우치지 않은 결정을 하기 위해 이 자리가 마련됐다고 생각한다"면서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충분히 참고해서 조치원읍 교육 주체들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는 조율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이태환 의원은 “대표자협의체와 비상대책위원회 간 입장 차이가 있는 만큼 교육청에서 중심을 잘 잡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으며, 김원식 의원은 “조치원 지역 학생들의 통학 여건 등을 고려해 지역구 의원들과도 충분한 논의를 거쳐 최종안을 만들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참석자들은 조치원읍 중학교 배정과 관련된 추가적인 논의 등 의견 수렴과 조율 과정이 더 필요하다고 보고, 향후 연관된 사항들을 다각적으로 검토해보기로 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3월중 조치원읍 학교 이전재배치 종합계획 수립하여 이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3~4월 중 조치원읍 중학교 학교군 설정(안) 관련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