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사)광주불교사암연합회, 불기 2564년 “신년하례법회 및 회장 취임식” 성료
김명숙 기자 moung0323@hanmail.net
기사입력 : 2020-01-07 19:30:02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백지장도 마주 들면 훨씬 가볍게 들 수 있듯이 우리 모두의 협력과 화합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사)광주불교사암연합회 회장으로 취임한 도원 스님이 취임사에서 강조한 말이다.

(사)광주불교사암연합회는 지난 5일 오후 2시부터 광주광역시 남구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불기 2564(2020)년 경자년 ‘광주불교 발전과 대화합을 위한 신년하례법회 및 회장 취임식’을 갖고 새로운 출발을 결의했다.

HWPL 광주전남지부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신임회장인 도원 스님을 비롯해 40여 명의 임원진과 200여 명의 사찰 회원, 이개호·천정배·박주선·장병완·김경진·송갑석 국회의원과 양향자 예비후보 등 정치계 인사와 사부대중 1,0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예술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보림 스님의 발원문, 내빈소개에 이어 도원 스님의 취임사와 정암 큰스님의 격려사가 이어졌다. 도원 스님은 취임사를 통해 “오직 화합과 혁신의 길만이 최선이며 진리를 중심으로 화합을 생명으로 알고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한불교 선각종 총무원장 정암 큰스님은 “상생과 화합의 부처님 가르침 속에서 아상과 아집을 놓아버리고 대자대비하신 부처님 품안에 안겨 일심으로 참회정진 한다면 이 땅을 신명나는 불국정토로 장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사에 갈음했다.

이어 보현사 주지 법정 스님은 환영사를 통해 “오랜 침묵을 지키다 산고의 아픔을 딛고 새롭게 탄생한 광주불교사암연합회와 2020년 신년에 함께 해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오늘 이 자리는 광주불교가 새롭게 태동하는 자리인만큼 여러분의 힘찬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유독 정치계 인사들의 참석이 눈에 띈 가운데 김경진 의원, 장병완 의원, 양향자 예비의원의 간단한 축사가 이어졌다. 김경진 의원은 축사에서 “종은 스스로 때려서 아름다운 소리를 내고 초는 스스로 태워서 주위를 밝히듯이 불교의 종이 되고 초가 되어서 불교계에 큰 족적을 남기시길 바란다"며 신임 회장에게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대종사 암도 큰스님은 ‘참다운 인생의 길(聖胎長養)’이라는 법어로 청중과 함께 묵상하는 시간을 통해 “석가모니 부처님 같이 거룩한 성인이 되려면 성태양장(聖胎長養)을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바쁜 일정에 행사가 끝나갈 무렵 도착한 김병내 남구청장은 “우리 남구문화예술회관이 생긴 이래 이렇게 크고 뜻깊은 행사는 처음"이라며 행사 주최측에 경의를 표했고, 부처님의 은혜가 온누리에 충만하기를 기원했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화림정사 주지 현종 스님은 “오늘 참석한 분들의 공통적인 염원은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나라를 위해 일어섰던 호국불교의 정신으로 불교계가 우리나라를 제대로 이끌어주기를 바라는 것"이라며 “(사)광주불교사암연합회가 광주불교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고 미래불교를 열어갈 것"임을 강조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