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달성군, 드림스타트 진로지도 위한 직업탐색 및 체험교육을 실시
이승근 기자 isg2393@hanmail.net
기사입력 : 2018-08-11 17:05:41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9일, 드림스타트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진로지도를 위한 직업탐색 및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미래의 꿈을 키워나가는 아동들이 진로에 대해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에 대한 체험과 교육을 실시하고자 마련되었다.

북구 엑스코 내‘EBS 리틀소시움’에서 실시되며‘리쏘 커리어 플랫폼’(Litso Career Platform)이라는 진로개발 프로그램을 이용해 직업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도와 적성을 통합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동들이 평소에 선망하던 직업군을 선택해 실제와 흡사하게 설정된 상황 속에서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흥미와 만족도를 함께 높일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이날 참여한 드림스타트 아동은 “여러 가지 체험 중에 소방관의 화재진압 실습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열심히 공부해서 꿈을 이루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직업체험 교육을 통해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자칫 꿈과 희망을 잃어버릴 수 있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진로를 좀 더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